히프노스 퍽 (HYPNOS FUCK-ヒュプノスファック) 리뷰

|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른 MC물들과는 차별되는 개성을 가지고 있는 히프노스퍽이라는 게임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베알제붑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이 게임은 기존에 봐왔던 MC물들과는 달리 단순한 선택지를 고르는 것으로 히로인을 공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면성공율을 높이기 위한 아이템 구입, 그리고 공략 대상의 정신세계로 들어가 미니게임을 통해 점차 지배도를 올리는 등의 게임적인 요소가 훨씬 강화된 작품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아쿠타 우미. 일반적인 MC물들에서의 주인공들처럼 음침하고 경멸받는 존재는 아니지만 교내 이지메의 대상이 되는 학생. 특히 이즈오 유우키라는 여학생에게 괴롭힘을 많이 당합니다. 이에 학교의 보건 선생님께 도움을 바래보지만 선생님의 무책임한 대응에 분개하던 어느 날, 브남이라는 남자와의 만남이 모든 걸 바꿔놓는데....

게임은 주인공이 브남이라는 남자에게 사이코 마킹이라는 최면을 거는 기술을 전수받은 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공략 가능 히로인

쿠구미야 마오. 조그마한 체격으로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이지메로 인한 피해를 입고 있는 학생

 

이즈오 유우키. 불량 여학생으로 주인공을 괴롭히는 집단의 선두주자

 

게임의 진행

이 게임의 기한은 총 28일로, 남은 기간은 플레이 화면의 왼쪽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학교를 가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히로인들을 공략할 수 있는 날은 28일보다 적습니다). 게임의 구성은 대략 4개의 파트로 구분할 수 있는데, 교내에서 이동하는 파트, 만난 히로인에게 사이코 마킹을 거는 파트, 사이코 마킹을 거는데 성공한 히로인에게 멘탈 다이브를 하는 파트 (미니 게임), 그리고 일과 후 브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 파트로 나눠집니다.

1. 교내에서 이동하는 파트

미니맵을 참고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달리는 사람 모형은 그날의 남은 행동횟수를 나타내는데, 히로인과 만나거나 이벤트를 보면 하나씩 없어집니다. 참고로 미니맵에서 노란색 표식은 이벤트가 일어나는 장소이며 붉은색 표식은 히로인이 있는 곳을 나타냅니다.

 

2. 히로인에게 사이코 마킹을 하는 파트

이동 후 히로인과 만나면 위 스샷과 같이 사이코 마킹, 즉 최면을 걸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코 마킹을 한다는 선택을 했다고 해서 바로 최면을 걸 수 있는게 아니라 히로인과의 대화 중 나오는 선택지 중 올바른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올바른 선택을 고르면 히로인의 머리 위에 심장이 생기는데, 이 심장이 총 3개가 되야 비로소 히로인이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문제는 이 부분이 상당히 어렵다는 것. 다른 MC물들의 경우 정답인 선택지만 알아두면 되지만 이 게임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은 게, 어떤 때는 A라는 선택지를 골랐을 때 히로인이 최면에 걸려가기 시작하는데, 어떤 때는 A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히로인이 화를 내며 가버립니다(....) 덕분에 로드에 로드를 반복하기 되기도....

 

바로 이런 거지같은 상황을 줄이기 위해 있는 것이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최면 성공율이 올라가는데, 아이템마다 효과의 지속시간이 다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신품의 5엔 구슬의 경우, 최면 성공율을 95%나 올려주지만, 단 한 번의 선택지에서만 효력이 발휘되며, 집포파랑의 양초는 최면 성공율은 상대적으로 덜 올려주지만, 3번의 선택지 동안 효력이 발휘됩니다.

 

그리고 심장이 3개 확보되는 순간 히로인은 최면에 걸립니다. 최면에 걸린 히로인에게는 아이템이나 돈을 뜯어낼 수 있고(...) 그 자리에서 H씬을 볼 수도 있으며, 공략을 위해서 방과 후 양호실로 호출 할수도 있으니 원하는 선택지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3. 멘탈 다이브 파트

일단 사이코 마킹을 성공한 후 행동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방과 후 양호실에서 마킹한 캐릭터에게 멘탈 다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탠드 (일종의 분신이라고 생각합시다)를 히로인의 멘탈세계로 보내 해당 히로인의 뇌의 각 부분을 장악해 나간다는 건데, 미로에서 출구찾기 형식의 미니게임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미로를 클리어하면 기르트를 주는데, 이 기르트는 브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는데 사용됩니다. 미로는 높은 단계로 갈 수록 더욱 복잡해지며 출구를 지키고 있는 가디언의 존재도 더 강해지기 때문에 브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해 스탠드를 강화시켜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멘탈 다이브를 위해서는 양호실이 비어있어야 하므로, 교내에서 이동하는 파트때 미리 양호실에 들러 보건 선생님으로 하여금 자리를 비워두도록 명령해 둬야 합니다 (한번 명령을 해놓으면 2주? 정도 지속됩니다).

 

멘탈 다이브에 성공하면 암시를 해방할 수 있습니다. 해방암시를 보기위한 3개의 선택지 조합 중 2가지가 보여지는데, 마지막 선택지는 노가다를 통해서 알아내거나 (위에서 마지막 스샷의 왼쪽 하단을 보면 05回라고 써져 있는데, 이게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남은 시도횟수입니다) 아니면 공략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멘탈 다이브를 계속해 나가며 뇌의 각 부분을 지배해 감에 따라 히로인의 상태는 저항 -> 공순 -> 음란 상태로 변하며 점점 더 다양한 걸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4. 브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 파트

모든 하루일과가 마무리되면 브남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찬스가 옵니다. 아이템은 최면의 성공률에 관련된 아이템과 스탠드를 강화시키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제법 할만한 게임입니다. 게임적인 요소가 있는 점도 좋고 또 멘탈 다이브나 사이코 마킹같은 과정을 도입해 히로인 공략에 난이도를 부여한 점, 그리고 서서히 지배해 나가기 시작하는 점등은 굉장히 훌륭하다고 봅니다. 다만 적어도 제가 플레이한 부분에서는 히로인을 완벽 지배 및 복종시킨다는 느낌까진 아니어서 좀 아쉬움이 있었네요.

*참고로 게임 내에서 등장은 하나 공략할 수는 없는데 풍기위원장이나 코가 선생님 등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DLC를 구해야 하니 참고하십시오 (그 둘 외에도 담임 선생님, 소꿉친구 등등 DLC를 구하면 공략가능한 히로인들이 훨씬 늘어납니다).

 

 

*공략 정보:

http://dldb.info/bbs/board.php?bo_table=tip&sca=&sfl=wr_subject&stx=fuck&sop=and

http://akunaki.blog.fc2.com/blog-entry-359.html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