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게임 한국어로 플레이하기

|

뭐 일본게임(주로 미연시)을 한글로 번역해서 게임하는 법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지천으로 깔려있습니다만, 상관하지 않고 포스트를 남겨봅니다. 나중에 제가 방법을 잊어버렸을 때 참고할 수도 있고요...


1. eztransXP 설치

가장 먼저 일어를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프로그램인 eztransXP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eztransXP를 설치할 때 SAPI 어쩌구 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2. extransXP 기간 연장

일단 eztransXP를 실행합니다. 그럼 사용기간이 3일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걸 연장시켜줘야 합니다. 방법은 단순한데, 일단 다음 경로로 들어갑니다.

사용자의 OS가 윈도우7 (32bit)일 경우:

C:\Windows\System32

사용자의 OS가 윈도우7 (64bit)일 경우:

C:\Windows\SysWOW64

사용자의 OS가 윈도우10일 경우:

C:\Users\계정명\AppData\Local\VirtualStore\Windows\SysWOW64

*계정명은 본인 컴퓨터의 계정명을 뜻합니다.

해당 폴더에 들어간 후 period.ini라는 파일을 찾아 메모장으로 연 후 tremain=3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tremain=9999로 바꿔주시면 기간연장이 됩니다.


3. Ehnd, 꿀도르 사전 설치

Ehnd는 이지트랜스의 전용 플러그인으로 이지트랜스의 최적화를 제공하고 꿀도르 사전은 좀 더 깔끔한 번역을 해주는 사용자 사전입니다. 

*Ehnd 제작자 분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sokcuri/220301117949

*꿀도르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waltherp38/220744468330

해당 파일들의 설치를 위해서는 제가 첨부해놓은 Ehnd and 꿀도르170929라는 압축파일을 다운받으시고 extransXP가 깔려있는 폴더에 덮어쓰기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은 꿀도르님이 본인 블로그에 업로드하신 파일로 아네모네라는 프로그램도 동봉하고 있습니다). 


3. ITHVNR, 아네모네 설치

ITHVNR은 게임의 텍스트를 후킹해주는 후커이며 아네모네는 번역된 텍스트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번에서 언급했다시피 아네모네는 Ehnd and 꿀도르170929라는 압축파일에 동봉되어있으며 ITHVNR은 별도의 첨부파일로 첨부해 놓았습니다.

자, 이제 모든 기초작업을 완료하였으니 이제 게임을 실행할 시간입니다.


4. eztransXP 실행 후 게임 실행


5. ITHVNR 실행

일단 eztransXP와 게임이 실행되었으면 ITHVNR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Process를 누른 후 자신이 번역시키고자 하는 게임의 실행파일을 선택한 후 Attach버튼을 누르고 OK를 누릅니다. 이제 게임에서 대사가 나오는 부분까지 진행한 후 게임의 대사가 그대로 ITHVNR에 찍혀 나오는지를 체크합니다. 만약 찍혀나오지 않거나 이상하게 찍혀나온다면 후킹옵션을 계속 바꿔줘가며 제대로 작동하는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참고로 서택가능한 후킹옵션들은 위 스샷에서 0000:0000:0xFFFF 어쩌구라고 써져있는 텝을 누르면 나옵니다.

*ITHVNR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ITHVNR이 윈도우10 64bit 운영체제에서는 실행조차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제가 첨부해놓은 C_932.NLS를 다운받아 C:\Windows\SysWOW64\에 옮겨놓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조: http://mireado.blog.me/220778889095).


6. 아네모네를 실행합니다.


C_932.NLS

Ehnd and 꿀도르170929.rar

ITHVNR-3.5404.4-win32.zip


*7. 만약 일본 OS여야지 설치 및 실행이 되는 게임일 경우 (예: 조심술, Hypno Fuck), Locale Emulator를 설치 후 게임 실행파일을 오른쪽클릭합니다. 그리고 로케일 에뮬레이터를 선택 -> Run in Japanese (admin)을 선택하시면 한글 OS에서도 일본어 게임이 무난히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Locale Emulator 2.3.1.1.zip